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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단가 높이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by 만보고 2023. 10. 14.

어쩐 일인지 제 포스팅에 개시된 광고를 10명이나 클릭을 했습니다. 기쁨도 잠시 들어온 광고 수익은 겨우 0.1달러? 그럼 광고 클릭당 CPC 광고 단가가 0.01달러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죽어라 글을 쓰지만 광고 1 클릭당 들어오는 광고 수익은 겨우 0.01 ~ 0.05달러로 생각했던 기대에 전혀 미치지 못해 너무 실망스럽기만 합니다. 이런 상황은 초보 블로그들 뿐 아니라 블로그를 운용하는 대부분 사람들의 현재 상황일 것입니다. 

 

 

 

이러한 이슈를 이용해 인터넷 다른 블로그들이 이러한 문제를 주제로 많은 글들은 쓰고 있지만 너무 추상적이거나 애매모호한, 누구나 그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은 방법만을 올리며, 자신의 경험의 정보를 공유하기보다는 사람들의 관심만을 이용해 광고 수익을 올리려고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 블로거, 블로그를 오래 했지만 수익이 미미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단가를 높이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목차 -

1. 구글 애드센스 CPC 단가 높이기 
2. 고단가 키워드만 고집하지 않기
3. 체류 시간 늘리기
   ▶광고 수 줄이기
   ▶적절한 이미지 사용하기
   ▶임팩트 있는 메타 디스크립션
4. CPC가 높은 광고 우선 검토 및 광고 차단하기 
5. 블로그 데이터 연구하고 개선하기

 

 

구글 애드센스 CPC 단가 높이기

시작하기 전

시작하기 전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앞으로 말씀드릴 어떤 방법 보다도 우선 시 되어야 하는 것이 자신의 포스팅이 상위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상위노출 방법은 자신의 포스팅을 상위에 노출시키는데 어느 정도 도움은 되겠지만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절대적인 단 하나 바로 글을 무조건 많이 써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어떠한 방법을 이용해도 애드센스 수익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계속해서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점 잊지 마시길 바라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구글 CPC 단가를 올리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만 고집하지 않기

많은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면 고단가 키워드에 대해서 말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초보 블로거나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이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말입니다. 고단가 키워드는 절대 쉽게 실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고단가 키워드만 사용하면 고단가 광고가 실려 많은 수익이 일어날 것 같은 착각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고단가 키워드를 찾는 일에 시간을 허비할 시간에 글 하나를 더 쓰는 것이 구글 CPC 단가를 올리는데 더 효율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고단가 광고가 실리기 위해서는 블로그 지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블로그 지수는 고단가 키워드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올라가지 않습니다. 포스팅에 들어온 사람들의 체류 시간이 늘어나고, 무효 광고 클릭이 없으며, 이탈률 등이 높지 않으면 알아서 올라가는 블로그 점수로 이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는 데에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좋은 키워드는 블로그에서 가낭 중요하지만 처음부터 고단가 키워드만 고집하기보다는 많은 글을 쓰면서 기다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지수도 올라가고,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면 분명 고단가 광고가 실립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고단가 키워드만 고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체류 시간 늘리기

체류 시간 늘리기는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매번 밤을 새 가며 이슈 글을 돌려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아닌, 한번 올린 포스팅으로 오랜 기간 꾸준하게 수익이 들어오길 바라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체류 시간은 구글 검색 창 상위 노출과 고단가 광고를 싣기 위해 꼭 관리해야 하는 부분으로, 기본적으로 양질의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지만 자신의 글이 양질의 글이라는 가정을 하고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수 줄이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또 한 가지는 블로그에 광고를 많이 게재하면 사람들이 광고를 많이 클릭한다는 것이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이는 예전 블로그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이 모를 때 이야기로 지금의 시대에는 사람들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매우 강합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 블로그에 글 보다 광고가 많다면 글을 보기도 전에 창을 닫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광고는 무효클릭을 자주 발생시켜 블로그 지수를 깎아 먹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광고는 글 길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3~4개 사이가 적당하고 절대 글을 읽는데 1%의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적당히 적당한 위치에 노출시키는 것이 바로 경험이며 기술이고 체류 시간을 늘리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수를 많이 해서 클릭을 유도하기보다는 적은 광고 수라도 블로그 정보와 관련된 광고가 나와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양질의 글을 많이 쓰는 것이 최선이고 그런 글들이 자신의 블로그 체류 시간을 늘려줄 것입니다. 

 

▶적절한 이미지 사용하기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블로그 속도를 느리게 해서 블로그 지수에 좋지 않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구글도 적당한 이미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도 그럴 것이 현대 시대는 글을 읽는 것에 대해서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사진, 그림,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익숙한 시대인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도 너무 글 위주로 포스팅되어 있고 긴 글이라면 사람들은 근방 실증을 느낄 것입니다. 그래서 글 중간중간 글과 관련된 이미지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이는 가속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가독성이 좋은 글은 자연스럽게 체류 시간이 올라갑니다. 

 

▶임팩트 있는 메타 디스크립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메타 디스크립션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블로그를 간단하게 설명하는 머리말이 바로 메타 디스크립션으로 임팩트 있는 메타 디스크립션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궁금증을 유발해 블로그 바로 나가지 않고 보다 오래 글을 읽게 해 주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지겹게 듣는 방법이지만 매우 간단하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이만한 방법이 없습니다. 

 

블로그와 구글 SEO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체류 시간을 늘리는 방법이 더 많다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이도저도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당장에는 이 정도 방법을 실천하고 이런 체류 시간을 늘리는 방법들이 습관처럼 글쓰기에 녹아들어 가면 그때 다른 여러 방법도 알아보고 실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PC가 높은 광고 우선 검토 및 광고 차단하기

▶ CPC가 높은 광고 우선 검토

구글 애드센스 CPC 광고 단가를 높이기 위한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서 보험, 금융, 자동차 같은 기본 CPC 단가가 높은 광고를 우선 검토 함으로써 다른 단가가 싼 광고보다 우선으로 광고가 송출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우선-검토-방법

 

이런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먼저 소개 공유하지 않은 이유는, 이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으로 매번 이러한 방법으로 광고 수익을 올리는 것에 한계가 있으며, 어차피 많은 광고비를 지불한 광고는 계속해서 우선 송출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 방법은 수익이 너무 없는 초반에 조금이마나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최종 적으로는 양질의 글을 많이 써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일 절대 절대 까먹어서는 안 됩니다. 

 

▶광고 차단하기 

이 방법도 초반에 잠깐 도움은 되지만 장기 적으로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위에 광고 우선 검토 방법과 비슷한 방법으로 동일하게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서 누가봐도 클릭할 것 같지 않은 광고는 과감하게 차단합니다. 어차피 차단해도 해도 좀비 광고는 계속해서 송출될 것이지만 광고를 차단한 당시는 잠시 다른 광고가 블로그에 송출될 것입니다.  또한 노출 RPM이 낮은 광도고 차단하여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데이터 연구하고 개선하기

블로그 데이터 연구하고 개선하기는 초보 블로그에게는 매우 어려운 입니다. 블로그 데이터를 연구하고 개선하는 방법이 어려워서가 아니라 블로그에 데이터가 쌓일 만큼의 많이 글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중하다고 강조하는 것이 많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글이 쌓이다 보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와 검색량은 많지만 수익이 나지 않는 글 등등 여러 가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가 바로 블로거에게는 가장 좋은 영업 노하우입니다.

 

구글 애즈, 구글 애드샌스, 애널리틱스, 서치콘솔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항상 자신의 블로그 데이터 보고서를 들여다보고 생각하고 고민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 많은 정보가 있가고는 하지만 다 형식적인 정보만 있지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니 자신만의 블로그 데이터를 연구하고 개선해서 어떻게 하만 수익을 높일 수 있을지 연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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