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센스 있는 출산 선물 추천 Best 5 (ft. 실제 사용 후기)

by 만보고 2024. 1. 30.

주변 지인이나 친구가 출산을 하면 그냥 지나갈 수 없어 선물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저도 23년 5월 첫째 아이를 출산을 하면서 많은 선물을 받았지만 그중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선물은 몇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선물을 고르는 심정을 저도 잘 알기에 혹시나 센스 있는 출산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실제로 받은 선물 중 아직까지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알려드릴 테니 선물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센스 있는 출산 선물


센스 있는 출산 선물 소개에 앞서 먼저 피해야 하는 선물을 알려드릴게요. 선물은 받은 사람이 선물을 준 사람에게 고마워하면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선물이 있습니다. 

 

출산의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아이에게 정말 필요해 보여서 선물을 하지만 막상 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이 있어 미리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피해야 하는 출산 선물


1. 기저귀와 분유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돈이 많이 들고 가장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요?"

 

기저귀와 분유는 아이를 키우는데 꼭 필요한 제품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오랜 시간 필요한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런 육아 필수품이 선물하기에는 좋은 제품은 아닌 것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유는 막 출생한 아이들은 피부가 민감해 아이게에 맞지 않는 기저귀를 사용하면 발진이 일어나 매우 고생하기 때문에 아무 기저귀나 사용하지 못합니다. 

 

분유도 마찬가지로 분유가 아이와 맞지 않으면 배앓이를 하면서 밤새 잠도 자지 못하고 울기만 하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부모들에게는 매우 민감한 부분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선물을 받고도 사용하지 못하고 방치하다가 당근에 판매하는 경우가 매우 많으니 기저귀와 분유를 선물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기저귀와 분유를 먼저 물어보고 구매하시던지 아니면 선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출산 선물


1. 내복

"내복은 너무 흔하고 많이 들어오는 선물인데 좋아할까요?"

 

출산-선물-추천-내복

 

내복이야 말고 정말 최고의 선물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주변 아이를 키우는 지인들이 있다면 한번 물어보세요. 받은 선물 중 가장 잘 사용하는 제품에 꼭 내복이 들어갑니다. 

 

저도 선물을 받는 입장에서 처음에는 비싼 선물을 받고 좋아했지만 지금에 와서는 잘 쓰지도 않는 비싼 선물보다 저렴한 내복을 여러 장 사주는 사람들이 이제와서는 너무 고맙고 "이 내복은 누가 선물한 내복인데" 매번 생각이 나면서 고맙게 생각하면서 입히고 있습니다.

 

다만 내복 선물은 많이 들어오는 선물 중 하나인 만큼 당시에는 입을 내복이 많기 때문에 사이즈가 큰 사이즈로 선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에 입지 못하더라도 나중에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선물이 들어오지 않는 나이가 되면 너무 도움이 됩니다.  

 

 

2.  턱받이

"아이가 침을 너무 흘려요... 정상인가요?"

 

출산-선물-추천-턱받이

 

턱받이는 침을 많이 흘리는 영유아들의 특성상 매번 엄마가 따라다니면서 침을 닦아 줄 수 없지 때문에 필요하지만 이보다 외출이나 아이를 안고 있을 때 손수건을 가방에서 꺼내거나 손수건을 찾는 것이 너무 힘들기 때문에 목에 걸려있는 턱받이로 쓱 닦으면 매우 편합니다. 

 

여기에 턱받이 자체가 매우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나와 아이를 한층 더 이쁘게 부각해 주는 효과도 있어 매번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3. 홈캠

"한집에 있는데 홈캠이 필요한가요?"

 

출산-선물-추천-홈캠

 

홈캠은 아이와 분리 수면을 위해서 필요한데요. 아이를 방에서 혼자 재워야 하는데 아이가 자는 동안 집안일을 해야 하는 엄마들이 아이가 잘 자고 있는지 수시로 들여다볼 수가 없기 때문에 홈캠과 휴대폰을 연결하여 아이의 상태를 체크하고 혹시 모르는 사고를 예방하는데 필요합니다. 

 

그리고 영유아 시절뿐 아니라 요즘은 너무 위험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없더라도 안전을 위해서 일부러 설치하는 집도 많기 때문에 꼭 출산 선물이 아니더라도 매우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분유포트

"집에 커피포트가 있는데 분유포트가 필요한가요?"

 

출산-선물-추천-분유포트

 

아이들이 배고픔을 얼마나 못 참는지 모르니까 하는 소리입니다. 아이는 분유 달라고 울지 물은 뜨거워서 식혀야 하지 멘붕이 오는 상황이죠. 커피포트로 물을 끓여서 분유를 타기에는 물이 너무 뜨겁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를 맞추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하지만 분유포트는 24시간 물의 온도를 45도로 유지해 주기 때문에 어두운 주방에서도 아이가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내면 바로 분유를 탈 수 있어 아이에게나 부모에게나 너무 좋은 육아템입니다. 

 

 

 

5. 콧물흡입기

"그냥 닦아주면 되는 거 아닌가요? 굳이 이런 기계까지..." 

 

출산-선물-추천-콧물흡입기

 

아이가 문화센터나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 이제 감기와의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른은 콧물이 흐르면 스스로 코를 풀거나 닦으면 그만이지만 어린 영유아 아이들은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힘들어합니다.  

 

우스개 소리로 육아는 이 콧물흡입기가 있기 전과 후로 나누어진다고 할 정도로 육아에 있어 센세이션 한 돌풍을 가지고 온 제품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 콧물흡입기는 선물 받은 것이 아니고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제품으로 추천을 드리는 것입니다. 

 

고가의 제품이기에 콧물흡입기를 구매하기까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아이가 밤에 감기로 코가 막혀 잠도 못 자고 울기만 하는 상황을 겪으면서 구매를 결심했죠. 그렇게 처음 사용해 본 결과 정말 신세계가 따로 없습니다.

 

가장 유명한 제품은 "노시부"를 검색하면 나오지만 너무 고가이기에 선물로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요즘은 좋고 저렴한 제품이 많아 큰 부담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기타 출산 선물


지금까지 센스 있는 출산 선물 Best 5를 추천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기타 출산 선물로 외출복, 타이니모빌 등을 선물 받았지만 사용하는 기간이 너무 짧고 외출복 같은 경우는 한 번도 못 입히고 작아지는 경우가 많아 전부 당근으로 판매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선물 중 오랫동안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추천드리니 출산 선물리 고민되시면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너무 센스 있다는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출산 선물에 대해서 고민이 되신다면 편하게 직접 필요한 것이 있는지 물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실패가 없는 최고의 방법이니 이점도 참고하셔서 좋은 선물 고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